학교소식
학교소식
고등/특수학교 울산과학고, 일본 국제교류로 학생 성장 기회 넓혀
- 작성자 최양선
- 작성일 2025-07-21 17:25:15
- 조회수 171
- 작성자 최양선
울산 울주군 울산과학고등학교(교장 박용완)는 지난 16~20일 인솔교사 4명, 국제교류단 학생 14명과 함께 일본 이나게고등학교와 치바고등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일본 치바현에 있는 이나게고는 국제고등학교로 전 세계 국가와 국제교류를 하고 있으며, 치바고는 울산과학고처럼 과학 교육을 강조하는 과학 중점 고등학교로 창조적 미래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학생들은 이번 방문 기간 동안 현지 가정에 머무르며 일본의 일상 문화와 가족생활을 직접 체험했다. 교과 수업을 비롯해 검도, 멋 글씨(캘리그래피) 등 특별활동에도 함께 참여해 일본 학교 문화를 경험했다.
또한, 자연탐방과 박물관, 과학관 견학 등 특별 체험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울산과학고는 치바고와 국제교류 업무협약 공동연구 사업으로 올해 5개의 공동연구팀을 만들었다. 이번 방문에서 학생들은 연구 분야와 주제를 협의해 정하고, 향후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온라인) 회의와 최종 발표 일정 등을 함께 계획했다.
내년 1월에는 이나게고와 치바고 교장과 학생교류단이 울산을 방문할 예정이다.
박용완 교장은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국제사회 속에서 함께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이 됐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 과학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9. 울산과학고, 일본 국제교류로 학생 성장 기회 넓혀 (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