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유치원 남산초병설유치원, 아이들이 담은 가을빛 풍경
- 작성자 김태인
- 작성일 2025-11-06 19:11:44
- 조회수 9
- 작성자 김태인
울산 남구 남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조진희)은 지난 4일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가을별 사진전’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유아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한 생태체험 활동의 하나로 마련됐다.
유아들은 ‘가을’을 주제로 이를 오래 기억할 방법을 의논한 끝에 초등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진전을 열기로 결정했다.
사진전 준비에 앞서, 계절별 학교 생태 사진 전시를 담당하는 정희숙 원감에게 전시 기획 방법을 배우며 궁금증을 정리했다. 이후 10월 31일에는 은월공원으로 나가 각자의 시선으로 가을 풍경을 촬영했다.
아이들은 학급 이름을 반영해 전시 제목을 ‘가을별 사진전’으로 정하고, 직접 촬영한 사진을 전시 공간인 중앙현관에 전시했다.
아이들은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내 은행나무 사진 진짜 가을 느낌 나지?”라며 자부심을 표현했다. 초등학생들도 “동생들이 찍은 사진인데 진짜 잘 찍었고 가을 느낌이 나요”라고 말했다.
조진희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가을의 변화를 관찰하고, 스스로 질문하며 놀이를 이끌어가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다”라며 “이런 경험이 아이들에게 자연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4. 남산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이 4일 '가을별 사진전'을 열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1).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