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식
교육청소식
직속기관 울주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작성자 양혜신
- 작성일\ 2024-03-15 11:07:36
- 조회수 289
- 작성자 양혜신
- 문인화 동아리 금묵회에 활동비 300만 원 지원
울주도서관(관장 박종화)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은 접근성이 좋은 지역도서관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지역 주민 문화예술 공동체를 지원·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올해 전국 185개 도서관이 신청한 가운데 50개 공공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울산에서는 울주도서관 문인화 동아리 ‘금묵회’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문학·미술·음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울주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금묵회’의 운영 등에 필요한 국비 300만 원을 받게 된다.
‘금묵회’는 ‘금요일에 먹을 가지고 논다’라는 의미로 전통 먹그림인 문인화의 발전과 보존을 목적으로 2012년에 창단된 울주도서관 문인화 동아리이다.
울산미술협회 문인화 분과장인 남중모 작가가 회원들을 위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회원 14명이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울주도서관 시청각실에 모여 실력을 쌓고 있다.
매년 전시회 개최와 공모전에 참여하고, 최근 장정은 회원이 울산미술대전 문인화 부분 특선에 입상, 김영민 회원 등 다수의 회원이 울산미술대전에 입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올해‘금묵회’는 공모전 지원금을 활용해 울산미술대전 공모전 준비와 지역 공공기관과 문화예술기관 갤러리 전시회 개최, 지역사회 문인화 체험 공간 운영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금묵회’는 회원을 상시 모집 중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주민은 울주도서관 누리집 평생학습란(https://www.usul.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울주도서관 정보자료과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울주도서관 박종화 관장은“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도서관 정보자료과(☎255-81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