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식
교육청소식
교육지원청 [강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맞춤형으로 지원해 드려요”
- 작성자 김현숙
- 작성일\ 2025-04-02 18:22:10
- 조회수 126
- 작성자 김현숙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은 올해 지원 학생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신속히 지원하고자 학생 중심 ‘찾아가는 교육복지사’ 사업을 운영한다.
올해로 4년째 운영하는 이 사업은 교육복지사 미 배치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교육복지사가 주 1회 학교를 방문해 교직원, 학생과 소통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복지를 제공한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운영되며, 남구와 울주군 지역에서 희망하는 21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지원청 대청마루 등에서 지난달 31일과 4월 1일 운영학교 담당 교사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찾아가는 교육복지사 사전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운영 내용과 방향, 학교별 지원 방안, 기대 효과 등을 안내했다. 실제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와 필요한 지원과 실효성 있는 운영 방안도 모색했다.
한편, ‘찾아가는 교육복지사’ 사업은 지난해 운영 결과 만족도 조사에서 99.15%의 높은 긍정 응답률을 기록하며, 많은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올해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