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매곡초, ‘1인 1악기 성과 발표회’
- 작성자 하태조
- 작성일 2025-07-22 18:22:09
- 조회수 195
- 작성자 하태조
울산 북구 매곡초등학교(교장 이재성)는 지난 18일 강당에서 전교생이 함께하는 ‘2025학년도 1인 1악기 감성 사업(프로젝트) 성과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북구청 교육경비지원사업의 하나로 학생들에게 악기 연주로 예술적 감수성과 성취감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1인 1악기 감성 사업(프로젝트)’은 3~6학년 대상으로 추진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매곡초는 오카리나와 우쿨렐레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악기를 배우고 무대에서 자신만의 음악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발표회는 5~6학년 우쿨렐레 연주와 3~4학년 오카리나 연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비행기’, ‘작은 별’, ‘곰 세 마리’ 등 익숙한 곡들부터 ‘유 아 마이 선샤인(You are my sunshine)’, ‘아빠와 크레파스’ 등 다채로운 곡을 연주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5학년 이하진 학생은 “우쿨렐레를 처음 배웠을 땐 손이 잘 움직이지 않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며 점점 재미있어졌고 무대에 서게 돼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이재성 교장은 “학생들이 1학기 동안 악기를 배우며 감수성을 기르고, 친구들과 함께 무대에서 연주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예술교육을 확대해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6. 매곡초, ‘1인 1악기 성과 발표회’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