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고등/특수학교 울산상업고-아라소프트, 4차 산업 인재 양성 맞손
- 작성자 권순경
- 작성일 2025-07-24 18:44:48
- 조회수 202
- 작성자 권순경
울산 울주군 울산상업고등학교(교장 박열)는 지난 23일 아라소프트(주)(대표 이경재)와 4차 산업의 선도주자를 양성하고, 학생 개개인의 정보 활용 역량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6학년도 정보기술(IT) 콘텐츠 학과 개편에 따라 학생들을 위한 4차 산업 교육과 취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는 정보 활용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전자책 저작을 위한 지식 공유와 협력사업 발굴, 지속적인 운영체계 구축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협약에 따라 울산상업고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선택과 정보 활용 역량 증진을 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아라소프트(주)는 지역 내 학교와의 실질적인 협업으로 전자책 저작과 정보 활용 지원 기능을 확대하게 된다.
아라소프트(주) 이경재 대표는 “이번 협약이 울산상업고에서 4차 산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전자책 저작을 위한 정보 제공과 지식 공유를 위한 첫걸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열 교장은 “내년 정보기술(IT) 콘텐츠 학과 재구조화 사업에 발맞춰 학교 교육 환경을 미래지향적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계기관과 협력을 확대해 4차 산업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6. 울산상업고-아라소프트, 4차 산업 인재 양성 맞손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