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청량초, 맞춤형 계절학기 수업으로 기초학력 높여
- 작성자 조보건
- 작성일 2025-08-10 16:50:17
- 조회수 158
- 작성자 조보건
울산 울주군 청량초등학교(교장 유혜정)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2025 학습 도약 여름방학 계절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결손과 기초학력을 보장하고자 개인별 수준과 희망을 반영한 맞춤형 교과 보충학습으로 매일 2시간씩 총 16시간 진행됐다.
청량초는 책임교육학년제 운영 방침에 따라 3학년을 필수적으로 포함했으며, 1~6학년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소규모(2~3명 내외) 학급을 편성해 교육효과를 높였다.
저학년(1~2학년)은 한글 해득과 읽기 쓰기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고학년(3~6학년)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코스웨어)으로 국어 독해력과 수학 문제해결력 향상에 집중했다.
교사들은 학습 진단 결과를 반영해 집중적으로 지도했으며, 대체 교사를 배치하는 등 운영의 안정성도 확보했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창의력과 정서 함양을 위한 비누공예, 거품 세안제(클렌징폼) 만들기 등 특별활동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혜정 교장은 “책임교육학년제 기반의 여름 계절학기 캠프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방과후와 방학 프로그램의 유기적 연계로 기초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5. 청량초, 맞춤형 계절학기 수업으로 기초학력 높여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