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고등/특수학교 울산과학고,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실험동 새 단장
- 작성자 구선희
- 작성일 2025-08-24 16:30:08
- 조회수 274
- 작성자 구선희
울산 울주군 울산과학고등학교(교장 박용완)는 22일 교내 실험동 증축 개관식을 열고,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조적 과학 인재 양성’의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증축은 학생과 교사의 연구 역량을 높이고자 133억여 원을 투입해 2023년 12월에 시작해 올해 5월에 완공됐다.
실험동 박학당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천창수 울산광역시 교육감을 비롯해 강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울산과학관장, 전임 교장, 울산지역 중고등학교 교원,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새로 완공된 지상 5층 규모의 실험동은 기존 연구실과 실험 공간(창의동, 탐구동) 설비를 미래지향적 방향으로 재배치해 전문적이고 안전한 실험 환경을 갖췄다.
1층은 기자재 관리실과 다목적 공간 ‘박학당’, 2층은 자유토론 공간과 유전 생물학실, 3층은 전자 기기학과 현대 물리실, 4층은 융합 탐구실과 지구과학실, 5층은 첨단 기자재실과 화학 실험실, 옥상에는 태양광 설비가 마련돼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도 조성했다.
박용완 교장은 “이번 실험동 개관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 역량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2. 울산과학고,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실험동 새 단장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