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중학교 웅촌중, 학교폭력 예방 교육 ‘위 헬프’ 운영
- 작성자 박민우
- 작성일 2025-09-03 17:19:19
- 조회수 133
- 작성자 박민우
울산 울주군 웅촌중학교(교장 정혜련)는 지난 2일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을 위하는 도움 친구(헬프 프렌즈) 위 헬프(We.Hel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위 헬프’는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 역량, 학교폭력 예방인식을 강화하고자 전문가의 강연, 문화예술 공연, 역할 체험 등으로 구성된 푸른나무재단(이사장 박길성)에서 주관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 학생들은 전문가와 함께 실제 사례를 다루며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 방법을 배웠다.
소통 시간에는 가수 아웃사이더가 무대에 올라 자신의 성장 경험을 학생들과 나눴다. 청소년기의 어려움을 음악으로 극복한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진 공감 시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고민과 사연을 털어놓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관객석 학생들은 푸른 쪽지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고, 이야기 마당(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고민을 나누며 소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학교폭력을 목격하면 꼭 도와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박민우 교사는 “서로의 고민을 나누며 다른 시각을 접하고, 문제 해결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8. 웅촌중, 학교폭력 예방 교육 ‘위 헬프’ 운영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