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유치원 고헌유치원, 학부모와 소통하는 가죽공예 운영
- 작성자 김봉민
- 작성일 2025-09-12 09:35:05
- 조회수 158
- 작성자 김봉민
울산 북구 고헌유치원(원장 임효정)은 10일 학부모 2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을 위한 달콤한 문화충전(가죽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맞춤형 방과후 과정 활성화 사업 부모교육의 하나로 학부모들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유치원과 가정이 더욱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학부모들은 전문 강사에게 가죽 재료의 특성과 제작 방법을 배우고, 바느질과 접합, 마감 과정을 거쳐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가죽 지갑을 완성했다.
처음 공예 도구를 접한 학부모들도 차분한 안내 속에 과정을 익히며 지갑을 완성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꼈다.
이번 활동으로 학부모들은 심리적인 휴식을 얻고 자기표현과 창의성을 향상하는 효과를 경험했다. 또한 자녀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유치원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성과도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집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가죽공예 활동을 직접 경험해 즐거웠다”라며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효정 원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의 요구와 관심을 반영한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라며 “가정과 함께하는 열린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학부모에게 편안한 쉼과 신뢰할 수 있는 양육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2. 고헌유치원, 학부모와 소통하는 가죽공예 운영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