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고등/특수학교 성신고, 국제라이온스협회 울산·양산지구와 상생 나눔 봉사활동
- 작성자 윤성민
- 작성일 2025-09-15 17:27:24
- 조회수 68
- 작성자 윤성민
울산 중구 성신고등학교(교장 김정하)는 오는 11월까지 학교 텃밭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 울산·양산지구(총재 윤준호)와 함께 무를 키워 김장해 이웃에게 전달하는 ‘상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세계 최대의 회원을 보유한 봉사활동 단체로, 인류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회원 140만 명이 세계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활동은 학교 텃밭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생태환경 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일깨워주고자 마련됐으며, 교직원과 학생 76명이 참여한다.
활동 첫날인 지난 12일에는 성신고 레오 클럽 학생들과 환경 연합 동아리 학생들, 국제라이온스협회 관계자들이 봉사활동의 첫 시작을 기념하는 씨앗 파종 행사를 진행했다.
오는 19일에는 순치기와 잡초 제거, 10월 24일에는 웃거름주기, 11월 28일에는 깍두기를 담아 배달하기 등 봉사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신고 2학년 황보혜인 학생은 “학교 텃밭에서 직접 무를 키워서 깍두기를 담아보는 인상적인 체험이 될 것 같다”라며 “깍두기를 지역사회의 어려운 어르신들께 나눠드린다고 생각하니 더 기쁘고, 열심히 무를 키워보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하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며 협력의 의미를 배우고, 정성껏 만든 깍두기를 지역 어르신들과 나누면서 공동체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9. 성신고, 국제라이온스협회 울산‧양산지구와 상생 나눔 봉사활동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