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울산중앙초, 인공지능으로 미래를 담다
- 작성자 지승용
- 작성일 2025-10-19 13:02:34
- 조회수 41
- 작성자 지승용
울산 남구 울산중앙초등학교(교장 조성민)는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으로 미래를 담다’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적응력을 기르고, 새로운 시대를 살아갈 기초 소양을 갖추게 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로 구성됐다.
전교생이 참여한 ‘인공지능 플레이그라운드–미래를 만드는 놀이터’는 로봇 전문가(마스터) 체험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체험존, 인공지능 로봇과의 오목 대결, 햄스터 축구, 인공지능 언어학습, 블록 코딩 기반 인공지능 교육 등 총 10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 윤리 체험 게임과 토론,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작물(콘텐츠) 만들기 등 학년별 수준에 맞춘 맞춤형 체험이 함께 진행됐다.
지승용 연구부장은 “인공지능 교육의 효과는 학습 능력 향상과 미래 핵심 역량 강화 두 가지 측면에서 크다”라며 “인공지능이 모든 산업과 융합하는 시대에 교과 간 연계를 통한 융합형 인재 육성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조성민 교장은 “학생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두려움 없이 이해하고,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3. 울산중앙초 학생들이 16일 강당에서 가상현실 체험을 하고있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