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동부초, 교사 주도로 디지털 역량 강화
- 작성자 이광해
- 작성일 2025-10-25 15:46:57
- 조회수 34
- 작성자 이광해
울산 동구 동부초등학교(교장 노병진)는 23일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자료 수업 공개’와 ‘6차 디지털 교육 권역별 사례 나눔 다모임’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동부초 정책 연구학교 과제 추진의 하나로, 교사가 주도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동부초(디지털 교수학습 운영 정책 연구학교)가 주도하고 서부초(인공지능, 정보교육 중심학교), 녹수초와 화진초(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교육 선도학교) 소속 교사 29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동부초 이광해 교사가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자료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영어 말하기 수업’을, 연다은 교사가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자료를 활용한 여러 가지 사각형을 알아보기’ 수업을 공개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과 정보 자료에 기반해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는 평가 의견(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으며,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높였다.
2부에서는 서부초 차은나 교사가 ‘처음 만나는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3학년 인공지능 활용 수업 사례를, 화진초 유지상 교사는 ‘우리아이 활용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를 기획한 동부초 이광해 교사는 “21세기 교사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이 배우지 않은 방법으로 학생을 가르치는 역량”이라며 “앞으로도 교사 주도의 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교육을 연구하고 확산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5. 동부초등학교 교사들이 23일 교실에서 '인공지능 디지털 교육자료' 공개 수업을 하고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