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고등/특수학교 호계고, 영화 ‘재심’ 실제 주인공 박준영 변호사 초청 진로 특강
- 작성자 이선
- 작성일 2025-10-26 17:34:50
- 조회수 24
- 작성자 이선
울산 북구 호계고등학교(교장 허정식)는 지난 23일 우리나라 유일의 재심 전문 변호사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강연에서 박 변호사는 재심 사건 전문 변호사로 성장하고, 영화 ‘재심’의 주인공 모형이 되기까지의 삶과 진로 여정을 들려줬다.
또한 억울한 누명을 쓴 피해자들의 권리 보호와 사법 약자의 인권 수호, 그리고 사회 정의 실현을 위해 걸어온 경험을 진솔하게 전했다.
그는 “사람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희망이야말로 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큰 힘”이라며 “진로의 방향을 결정할 때도 용기와 책임의 가치를 잊지 않길 바란다”라고 학생들에게 조언했다.
학생들은 강연 내내 박 변호사의 생생한 경험담과 진심 어린 메시지 속에서 정의와 공감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허정식 교장은 “이번 강연으로 학생들이 저마다의 가능성을 믿고 도전하며, 사회를 따뜻하게 바라보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체계적으로 탐색하고 진로 방향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계고는 다음 달 3일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학업 설계 지원 특강을, 7일에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인문 고전(클래식) 공연 ‘사운드트랙 오브 마이 라이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호계고등학교는 23일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