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식
교육청소식
시교육청 [울산교육청] 청소년 도박 예방에 교사들 힘 모은다
- 작성자 백상미
- 작성일\ 2025-10-27 19:23:52
- 조회수 8
- 작성자 백상미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난 24일 다산홀에서 고등학교와 각종학교 위(Wee) 클래스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 문제 효과적 대응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청소년 문제성 도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학교 현장에서 도박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해 신속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예감심리상담센터 남순희 소장이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한 이해와 도박 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청소년 도박의 특성과 실태, 도박의 주요 형태와 발생 요인, 도박 청소년의 회복 과정, 실제 상담사례를 적용한 개입 전략 등을 다뤘다.
특히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습과 토의 시간을 마련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을 익혔다. 참가 교사들은 도박 위기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지역사회-전문기관 간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맞춤형 대응 전략을 모색했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연수로 교사들의 문제성 도박 조기 발견 역량을 높이고, 상담과 지원체계를 촘촘히 구축해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로 회복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교사들이 학생들의 위험 신호를 빠르게 인식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4. 울산교육청은 24일 다산홀에서 위클래스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 문데 효과적 대응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