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온양초, 스스로 제안하고 바꾸는 ‘학생 다모임’ 개최
- 작성자 박지은
- 작성일 2025-10-28 16:52:44
- 조회수 64
- 작성자 박지은
울산 울주군 온양초등학교(교장 조종오)는 지난 21일과 28일 온양홀에서 전교생 대상 학생 다모임을 열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논리적 근거와 토론을 거쳐 제안한 건의 사항을 학교 운영에 적극 반영해 학생 중심 학교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학급에서 수집한 설문조사 결과와 질의응답, 통계 자료 등 구체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학교 환경 개선과 정책 제안 사항을 발표해 높은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줬다.
이날 학생들은 ‘급식실 스위치 덮개 설치, 안전 거울 추가 설치, 교육용 유료 계정 활용 확대’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건의 사항을 제안했다.
발표 후에는 학생 간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져 제안의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에 대한 열띤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온양초는 학생들이 제안한 건의 사항을 단순한 의견으로 끝내지 않고,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거쳐 실제 학교 정책과 환경 개선 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조종오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과정이 곧 살아있는 민주시민 교육의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학교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치 역량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2. 온양초등학교는 28일 교내 온양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생 다모임을 열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