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굴화초, 나눔과 소통으로 하나 된 ‘굴화 장터’ 열어
- 작성자 성진숙
- 작성일 2025-11-03 09:06:55
- 조회수 21
- 작성자 성진숙
울산 울주군 굴화초등학교(교장 신정숙)는 지난 30일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오세요! 보세요! 즐겨요! 굴화 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의 주도로 자발적인 교육 기부 기회를 마련하고 학교 공동체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협력해 진행됐다.
학생들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도서, 의류, 문구류 등의 물품을 학교에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수거된 기부 물품은 학부모회에서 직접 분류와 정리 작업을 맡아 판매를 준비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홍보영상을 촬영하고, 포스터를 만들어 게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학부모회는 솜사탕, 팝콘 등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는 간식 공간과 놀이 공간, 판매 공간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운영했다. 오후 방과 후 시간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터를 추가로 운영해 학부모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 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권효주 학부모회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물품 판매를 넘어, 학생들이 직접 나눔에 참여하고 학부모가 봉사로 힘을 보태는 아름다운 교육 기부 활동이었다”라고 말했다.
신정숙 교장은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기획과 학생 자치회의 협력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의 모범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9. 굴화초등학교 학부모회가 30일 체육관에서 열린 '굴화 장터' 행사를 운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