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동평초, 제12회 드림오케스트라와 합창단 정기연주회 열어
- 작성자 김경화
- 작성일 2025-11-23 15:28:14
- 조회수 25
- 작성자 김경화
울산 남구 동평초등학교(교장 동근정)는 21일 교내 체육관에서 인근 4곳의 어린이집 유아 25명을 초대해 ‘제12회 동평 드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동평 드림 오케스트라는 2016년부터 ‘예술 드림 거점학교’로 선정돼 악기 체험전, 방과후 수업 연계, 찾아가는 연주회 등 활동을 이어왔으며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 아래 성장해 왔다.
오케스트라 학생들은 모아모아 예술제에서 우수상을 받은 ‘MC 모짜르트’를 시작으로 ‘리베르 탱고,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곡, 주토피아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영화 음악 모음곡’ 등 6곡을 연주했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3~6학년 학생 전체가 ‘달팽이의 하루, 다 잘될 거야, 꿈꾸지 않으면, 버터플라이’ 총 4곡의 합창 공연을 오케스트라와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끊임없는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연주회를 기획한 정경희 교사는 “이번 무대는 학생들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좋은 기회였다”라며 “보다 많은 이들과 함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동근정 교장은 “동평 드림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은 우리 학교의 전통이자 자랑이다”라며 “학생들이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살리고자 최선을 다해 거둬들인 노력의 결실에 가슴 벅찬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7. 동평초 드림오케스트라 학생들이 21일 체육관에서 연주를 하고있다.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