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주전초, 온마을 축제가 된 건강 운동회 열어
- 작성자 최광일
- 작성일 2025-11-30 10:27:54
- 조회수 7
- 작성자 최광일
울산 동구 주전초등학교(교장 김경옥)는 지난 26일 전교생 54명(유치원 3명, 초등학교 51명)을 대상으로 ‘주전 심(心)신(身)림(林) 건강 운동회’를 열었다.
이번 운동회는 개축 후 첫 번째로 진행된 운동회로, 많은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1부(유치원, 1~3학년)와 2부(4~6학년)로 나눠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체육관에서 태산 봉넘기, 피사의 사탑, 협동 오토바이(바이크), 임무(미션) 달리기 등 10여 종의 다양한 게임으로 즐겁게 운동하며 협동심을 길렀으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도 준비된 여러 경기를 함께 하며 학생들과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전교학생회장 김나연 학생은 “도자기 타일에 마음 건강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 하나의 멋진 커다란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운동회라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경옥 교장은 “마음 건강, 신체 건강, 환경 건강을 생각하는 건강 운동회로 학생들은 생명 존중과 바른 인성, 협동심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라며 “모두가 함께 참여해 진정한 주전 공동체가 된 것 같아 기쁘고 반가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 주전초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26일 체육관과 교실에서 건강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다 (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