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초등학교 매산초, 함께 걷고 대화하며 쌓는 가족의 시간 보내
- 작성자 신주용
- 작성일 2025-11-30 16:25:22
- 조회수 6
- 작성자 신주용
울산 북구 매산초등학교(교장 윤계숙)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산 가족 산행 참여 잇기(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 내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과 가족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됐으며, 총 150가족이 참여했다.
가족 단위로 산을 함께 등반한 뒤 인증사진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가족에게는 등반 인증사진을 활용해 제작한 가족사진 통컵(머그컵)이 전달됐다.
주요 산행 장소는 천마산, 동대산, 문수산, 간월재 등 울산을 대표하는 자연 명소로, 참여 가족들은 각자의 일정과 체력에 맞춰 산을 선택해 도전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세대를 아우르는 활동으로, 학생뿐 아니라 조부모까지 함께 참여한 가족도 있어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간월재를 등반한 5학년 임서윤 학생은 “처음에는 올라가다가 힘들어서 중간에 쉬기도 했지만, 가족이 옆에서 응원해 줘서 끝까지 올라갈 수 있었다”라며 “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뿌듯하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이후 감소한 야외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고, 가족이 함께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해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윤계숙 교장은 “이번 활동이 학생과 가족 모두에게 건강한 삶의 가치를 되돌아보고 서로를 응원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매산초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등반한 인증사진이 있는 통컵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