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체험활동
학교 급별 운영 중점
초등학교
초등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발달 수준, 학교의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영역을 선택적으로 편성 · 운영할 수 있다. 예컨대, 1~2학년군에서는 학생들의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자율 · 자치, 그 밖의 학년군은 자율 · 자치 및 동아리 활동에 중점을 두어 운영할 수 있다.
운영의 중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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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 자치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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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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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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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중학교에서는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과 학업을 설계하며, 건강한 시민으로서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자질을 함양하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이해하여 진로를 탐색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중학교에서는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과정에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는 분야에 소집단으로 공동 주제를 설정하고 탐구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운영의 중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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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 자치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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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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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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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고등학교에서는 자기 주도성을 기반으로 삶의 다양한 문제를 자율적이고 주체적으로 해결하고,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삶을 풍요롭게 영위하며, 자신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진로를 탐색 · 설계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는 중학교와, 3학년 2학기는 대학 진학 및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진로연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의 중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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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 자치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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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리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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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활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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