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전화번호
열린행정
보도자료
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재발 방지 맞춤형 교육 운영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 조회수 12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강북·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황재윤, 임채덕) 위(Wee)센터가 학교폭력 가해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특별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또는 학생생활교육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 처분을 받은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학생과 보호자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 교육은 강북 위(Wee)센터에서는 매월 둘째, 셋째 주 화요일에, 강남 위(Wee)센터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5~10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보호자는 평일 참석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매월 셋째 주 토요일 5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학생 대상 교육은 자기 이해, 의사소통과 감정 조절 훈련, 성폭력과 사이버폭력 예방 등 학생 개개인의 상황과 학교폭력 유형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보호자 교육은 학교폭력 예방과 부모 교육을 포함해, 학교폭력의 실태와 사례를 기반으로 경각심을 높이고 자녀의 문제 행동에 대한 대처 능력과 효과적인 양육 태도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외부 전문 강사와 학교 전담 경찰관이 함께 교육을 진행해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학생과 보호자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을 실질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강북·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보호자들이 자녀와 건강한 소통 방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