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전화번호
열린행정
보도자료
각급학교 [야음초] HD현대중공업과 진로 체험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 조회수 9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울산 남구 야음초등학교(교장 김인주)는 26일 3학년을 대상으로 HD현대중공업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 ‘히어로 데이(Hero Day)’를 운영했다.
‘히어로 데이’는 HD현대중공업 임직원이 직접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방문해 1일 스승(멘토)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부모님의 직업을 보다 가까이에서 이해하고,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흥미를 느끼도록 기획됐다.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은 조선소 운영, 기계설비, 설계, 전기 분야 등 각자의 업무 현장과 직무를 소개하고, 실제 업무에서 겪는 다양한 일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학생들은 부모의 역할과 다양한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흥미를 키웠다.
또한,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며 일의 의미, 직업의 다양성, 미래의 꿈을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웠다.
김인주 교장은 “아이들이 부모의 이야기를 듣고 진로에 대한 첫걸음을 내딛는 경험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히어로 데이’는 진로교육과 가족 소통, 사회공헌을 함께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체험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데 작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