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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강북.강남, 통합학급 교사 문제행동 중재 연수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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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울산 강남.강북교육지원청은 긍정적행동지원팀 특수교사와 통합학급교사들을 문제행동 중재 역량 강화 실무 연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긍정적행동지원팀은 행동분석전문가, 특수교사, 통합학급 교사, 재활지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학교에서 심각한 부적응 행동 및 도전적 행동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동중재컨설팅을 실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직면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행동지원 역량을 강화하지 위해 강남.강북지원청에서 지난 13일과 26일 각각 운영했다. 강의는 행동분석전문가(BCBA)자격을 취득한 특수교사가 다년간 학교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기능분석에 기반한 문제행동 중재 방법으로 긍정적 행동지원의 개념과 원리, 문제행동별 기능진단, 의사소통 방법 체크, ABC관찰기록 작성 등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행동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긍정적행동지원팀은 행동분석전문가, 특수교사, 통합학급 교사, 재활지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학교에서 심각한 부적응 행동 및 도전적 행동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행동중재컨설팅을 실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직면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행동지원 역량을 강화하지 위해 강남.강북지원청에서 지난 13일과 26일 각각 운영했다. 강의는 행동분석전문가(BCBA)자격을 취득한 특수교사가 다년간 학교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기능분석에 기반한 문제행동 중재 방법으로 긍정적 행동지원의 개념과 원리, 문제행동별 기능진단, 의사소통 방법 체크, ABC관찰기록 작성 등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행동의 기능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