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당자 정보
-
- 전화번호
열린행정
보도자료
교육지원청 [교육지원청] 강남 위(Wee)센터, 가족친밀감 향상 프로그램‘즐거운 가(家)’운영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 조회수 64
- 작성자 학생교육지원과
울산광역시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균) 위(Wee)센터에서는 4월 30일(토)에 원격(ZOOM)으로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친밀감 향상 프로그램‘즐거운 가(家)’를 진행한다.
‘즐거운 가(家)’프로그램은 가정 내 부모-자녀 간 갈등을 줄이는 “감정코칭 대화법”과 부모가 자녀가 함께 인형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부모-자녀 관계에서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마음을 챙기는 ‘애착 인형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나만의 애착 인형 만들기’활동으로 자녀는 부모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을 애착인형에 투사하여 솔직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자녀는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강점을 찾아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 자존감이 높은 학생은 친밀한 교우관계를 맺을 수 있고, 새로운 환경에도 잘 적응한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보호자들이 가족친밀감 향상 프로그램‘즐거운 가(家)’에 참여하여 부모-자녀간의 긍정적인 대화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부모의 바람직한 대화 방법은 자녀의 자존감 향상시킬 것이고 친밀한 부모-자녀 사이가 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