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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운영계획

  • 작성자 김민조
  • 조회수 352
  • 작성자 김민조

2022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 목 적 가. 학업중단에 대한 원인별 위기지원을 통한 성급한 학업중단 발생 예방 나. 학업중단 위기 및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한 적절한 상담 프로그램 지원 다.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 정보공유체제 확립을 통한 인적자원 유실 최소화 ■ 추진방향 가. 일회성 의무적 상담을 지양하여 숙려제 운영의 내실화 노력 나. 숙려제 학생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및 참여 독려 다.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의 연계지도로 학업중단예방 효율성 증진 및 관리 ■ 세부추진계획 ▶ 학업중단숙려제 개인상담 가. 기간: 3월 ~ 12월 나. 장소: 힐링위(Wee)센터 개인상담실 및 체험활동 기관 다. 대상: 관내 고등학교 학업중단위기 및 학교 부적응 학생 라. 내용: 학업중단 유형별 개인상담 및 맞춤형 체험활동, 부모면담 실시 마. 방법 - 최소 1주 ~ 최대 7주 운영(주 1회 이상 상담, 회기 당 60분 내외) - 학기당 1회, 시작일과 종료일 기준 연 7주 이내 운영(시험 및 지정 등교일은 등교) - 숙려제 참여 학생 개개인의 욕구, 학업중단 위기원인별 맞춤형 프로그램 선정 - 숙려제 기간 중 1회 개인별 맞춤형 체험활동 참여 기회 제공 ▶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진로탐색체험활동 가. 시기: 6월 중순, 9월 중순 (총 2회) 예정 나. 장소: 미정(추후 공문발송을 통해 안내 예정) 다. 대상: 관내 고등학교 학업중단위기 및 학교 부적응 학생·담당교사 20명 라. 내용: 심신회복 및 진로탐색 기회제공을 위한 직업교육 및 체험활동 마. 방법: 1일 체험으로 타 지역 기관 및 현장 방문, 총 2회 실시예정 ■ 기대효과 가. 부적응 사유로 인한 학업중단 전 심사숙고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나. 위기유형별 맞춤형 개입 및 지원을 통한 학업중단 예방 효과 극대화 다. 위기학생 학교적응력 증진 도모를 통한 건강한 학교 분위기 조성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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