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검정고시

2023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

  • 작성자 초등행정팀
  • 조회수 4137
  • 게시시작일시
  • 게시종료일시
  • 작성자 초등행정팀
  • 연락처
2023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서교부 및 접수

※ 가급적 온라인 접수 바랍니다(본인 공동인증서 필요)

- 온라인 접수 : 2023. 6. 26.(월) 09:00 ~ 6. 29.(목) 18:00 / 기간내 24시간 접수 가능, 29일은 18시까지 접수완료 해야함
※ 주소: https://kged.use.go.kr (울산교육청 반드시 확인!!)
-------------------------------------------------------------------------------------------------------------------
 ★ 새로운 검정고시 온라인 원서접수 홈페이지(http://kged.go.kr)는 6월 22일부터 접속 가능합니다.
 ★ 기존 검정고시 온라인 원서접수 홈페이지(https://kged.use.go.kr)는 정상 접속 가능합니다.
-------------------------------------------------------------------------------------------------------------------
※ 제출 서류 미비시 원서작성시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할 예정입니다. 연락 불가로 원서접수 기간내 제출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합니다.

- 현장접수 : 2023. 6. 26.(월) 09:00 ~ 6. 30.(금) 18:00 [5일간, 09:00〜18:00]
※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준비서류 : 최종학력증명서, 증명사진 2장(동일원판, 3.5×4.5cm), 신분증
※ 코로나19 격리대상자 및 유증상자(체온 37.5 또는 호흡기 증상자) 접수 불가하며 대리 접수 가능
※ 가족 대리 접수시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본인,가족 2명 다) 지참바랍니다.
(장소 : 울산교육청 지하1층 고사관리실,전화번호 : 210-5406~5407)

☞ 현장 원서접수 마감은 6.30.(금) 18:00이며, 마감 당일은 원서접수처가 매우 혼잡하므로 접수기간 초기에 응시원서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접수장이 환기가 어려우니 접수시 마스크를 착용을 권장합니다.
☞ 응시원서 접수방법 미 숙지, 제출서류 미비, 입력내용 미비(증빙서류와 상이) 및 공고사항의 불이행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응시생 본인의 귀책사유로 합니다.

□ 시험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 공고 : 2023. 7. 28.(금), 울산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공고]

□ 시험일자 : 2023. 8. 10.(목)

□ 합격자발표 : 2023. 9. 1.(금), 울산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공고]

★ 증명서 발급 안내 ★
★★ 4세대 나이스 개통에 따른 민원발급 불가기간: 6.15.(목)18:00~6.21.(수)09:00 반드시 확인, 서류발급에 유의하시기 바람 ★★
- 최종학력증명서 : 가까운 초·중·고 행정실 또는 교육(지원)청 민원실(1층) 방문 발급
☞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나오도록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 오후 4시 이후에는 행정실 업무 종료로 팩스민원 발급이 어려우므로, 각종 학력증명서는 사전에 발급받아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 교육청 민원실(1층) 운영시간: 9시~18시(단, 수/금요일은 8시 30분~17시30분)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및 과목합격증명서 : 원서 접수 시 접수처에서 전산 확인이 되는 경우에는 제출 생략(단, 전산으로 최종학력 미 확인될 시에는 서류 첨부하여야 함)

- 원서 접수는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며 부득이하게 부모님 혹은 배우자가 접수할 경우에는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및 신분증(본인 및 가족)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교육국 초등교육과 권준일
최종 수정일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