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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자세

신속·정확한 처리
  • 민원서류 접수는 5분 이내에 완료하여 법정처리 기한까지 미루지 않고 내부처리기한 내에 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의 접수, 처리과정, 처리결과 등을 민원인에게 전화, SMS 문자서비스, 이메일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진행상황 및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민원처리 주무 부서에 30분 이내에 이송하여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으며 타 기관 소관일 때에는 근무시간(8시간) 이내 이송하고 그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처리기간을 연장할 경우에는 연장 사유와 처리 예정 기간을 지체 없이 통지하겠습니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처리
『민원후견인제도』 시행

해당 업무에 전문지식이 많은 우리 교육청 소속 공무원을「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각종 인ㆍ허가 등 어려운 민원에 대한 상담ㆍ지원과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를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https://www.use.go.kr/민원·참여/민원안내/민원후견인제도안내)

『민원예약제도』 시행

민원 처리를 위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을 받고자 할 경우 미리 고객지원실(T.210-5751~5, 5400)로 예약을 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운영

민원을 신청 후 같은 일로 우리 교육청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정부24 민원 서비스 연계『전자민원창구』 운영

우리교육청은 정부24<https://www.gov.kr> 민원 서비스와 연계한 제증명 신청·발급과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민원 신청<https://use.go.kr/민원․참여/신문고> 가능한 「전자민원창구」를 운영함으로써 신속 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행정국 총무과 정동민
  • 전화번호052-210-5755
최종 수정일 2024-06-24 10:02:22.0